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리타에서 도쿄로... 무었을 타고 갈까?
    여행기 2008. 3. 11. 00:27
    몇번 안 가본 해외지만 매번 갈때마다 인천공항에 나가는 것이 머리가 좀 아픕니다. 저희 집에서 바다건너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것이 다 보이는데... 매번 차로가긴 하지만 좀 아쉽지요. 지금 공사중인 다리가 완공되면 집 앞에서 바로 가지만 말이죠. 그럼 시아를 좀 넓게 봐서 일본은? 오사카의 신공항도 그렇고 히로시마의 히로시마 신공항도 그렇고, 도쿄의 나리타도 그렇고...아! 그러고 보니 셋이 다 틀리군요. 오사카 신공항은 패스를 구매할 수도 있는 데다가 JR이건 사철이던 사실 비슷한 노선을 달리죠. 히로시마 공항은... 오히려 버스를 왕복으로 끊어 두는게 좋지요. 오카야마나 구라시키야 기차를 멋으로 탈 수도 잇지만요. 그럼 도쿄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소개할 것은 게이세이 스카이 라이너 입니다. 대강 설명 하자면 그야말로 사철이지요^^;; 요금은 우에노 까지 1900엔 정도. 실 주행 시간은 우에노 까지 한시간이 살짝 안 됩니다. 한시간에 한대 또는 두대가 운행하니 도쿄에서 나리타 가실 때에는 미리 시간 확인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의 한국어 페이지(
    http://www.keisei.co.jp/keisei/tetudou/keisei_ko/top.html ) 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스카이라이너를 이용 하라고 하실겁니다.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하며 우에노나 니포리쪽이 보통 숙소에 더 가깝지요? 저만해도 숙소가 우에노의 유시마텐진 근처에 있어 갈 떄는 스카이라이너를 이용 했습니다. JR을 타야하는 분들은 우에노 보다는 니포리쪽에서 하차 하라고 하네요. JR역까지 환승 거리가 짧다고 합니다. 게이세이 우에노 역은 우에노 공원의 끝자락 아래에 있습니다. 엄청 먼 거리는 아니지만 부담은 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스카이라이너의 단점.

    1. 자리가 좁다!!!!
    정말 좁습니다. 겉 보기에는 넓어 보이는데 그야말로 옜날 무궁화호의 2,3열 시대때 좌석 같습니다. 그나마 앞뒤의 간격이 상당히 넓지만 좌우는 너무할 정도로 좁습니다.

    2. 우에노와 니뽀리 까지밖에 안 간다!
    이건 나리타익스프레스를 보셔야 알지만... 우에노까지 밖에 안 갑니다. 숙소가 시나가와나 신주쿠 쪽 이라면 니포리에서 야마노테선을 타야 하는데 이게 좀-_-;;; 물론 나리타익스프레스도 도쿄역 이후에는 그리 안 빠르지만 요코하마나 신주쿠, 이케부쿠로, 시부야 까지도 간다는 것은 장점 입니다.

    3. 카드가 안 된다-_-;;;;;
    ㅎㅎㅎ 제가 이번 여행때 현금이 부족했습니다. 보통 선물을 안 사서 돌아다녔는데 이번 만큼은 전체 경비의 절반 이상을 선물에 썻을 정도니까요. 나리타 익스프레스의 경우 카드 구매가 가능 합니다. 현금만 되는 Suica도 Suica & N'EX 로 구매할 경우 카드가 되니까요. 귀국을 해야 하는데 현금이 부족하겠다 싶으실땐 역시 불안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리타에서 도쿄로 들어 갈 때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나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나 같은 곳에서 출발 합니다. 헤멜 필요가 없다는 것 이지요. 매표소도 보이는 곳에 서로 있으니까요. 전 1 터미널에서 타서 2 터미널은 잘 모르겠지만 문재 없습니다.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게이세이선의 경우... 물론 JR도 마찬가지 겠지만 일반 열차도 있습니다. 게이세이선을 이용해 우에노 에서 나리타 까지가 1000엔 입니다. 시간은 90분이 넘게 걸리지만 스카이라이너의 절반, 나리타익스프레스의 1/3 가격이니 시간에 쫒기진 않지만 경비에 쫒기는 여행자 분들 에게는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나리타 익스프레스. Suica & N'EX때문에 좋아졌지요? ]


    그럼 이번엔 나리타 익스프레스 입니다. 음... 솔직히 3000엔이 넘는 가격으로 도저히 타기 힘들지요. 그러나 이점은 충분히 있습니다. 우에노까지만 가던 스카이라이너와 달리 요코하마나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멀리도 가지요? 거기에 Suica& N'EX로 구매 하시면 도쿄 방면으로 가는 어떤 역이던 1500엔에 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JR 동일본의 한국어 페이지( http://www.jreast.co.jp/kr/suica-nex/index.html )를 참조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나리타에서 도심으로 들어 갈 떄 에는 스카이라이너와 같은 역에서 승차 합니다만... 나리타로 나올 떄에는 당연 JR 역으로 가야 겠지요?나리타로 나올 때에는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참 아쉽지요. 차라리 왕복 할인이나 그런게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도심으로 들어갈 때에 목적지 상관없이 1500엔 이라는 것도 매력적 입니다. 저는 원래 숙소인 우에노로 안 가고 N'EX로 요코하마를 갈 예정 이였는데 짐 가방에 문재가 좀 생겨 스카이라이너로 우에노 쪽으로 바로 갔습니다. 저 특별도안의 스이카를 받았으면 한국에 가지고 왔을 텐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바보같이 남들과 반대로 전 왜 귀국때 N'EX를 탔나... 그럼 N'EX의 장점

    1. 카드결재 가능!
    ㅎㅎㅎㅎㅎ Suica&N'EX도 카드가 됩니다만 이건 Suica가 카드가 안 되서 그렇지 N'EX는 각 JR역의 유인 매표소에서 카드를 이용해 구매 가능합니다. 현금이 다 떨어진 비상사태시 에도 카드만 있으면 일단 귀국은 가능 하다는 소리. 야마노테선을 못 탄다고요? 택시타서 긁으세요.ㅎㅎㅎㅎㅎ

    2. 넓다!
    무엇보다 N'EX의 장점은 넓은 자리 입니다.스카이라이너는 답답할 정도로 좁았습니다. 앞뒤가 넓으면 뭐 하겠나요. 좌우가 버스보다 좁은데TT장점아닌 장점 이지만 각 차량의 출입구 부근에 짐을 놓을 수 있는 선반이 있습니다. 자리에는 선반이 없어 짐을 놓기 어렵지요.

    그럼 역시 N'EX의 단점은?

    1. 너무비싸!
    Suica&N'EX 할인이 없으면3000엔이라니. 너무 비싸지요.자리도 넓고 한시간 내에 주파하고 신형 차량이라 깨끗하고 다 좋은데 너무 비싸죠-_-;;

    2. 도쿄역에서 N'EX 승강장 가는게 지옥-_-;
    원래 jr 도쿄역 자체가 복잡하긴 하지만... 도쿄역 역사 사진 찍으려고 하다가 플랫폼 사이에서 미아 아닌 미아가 된 후에 알게 되었습니다. 뭐 이리 복잡해!!!! 정확히 말하면 소부센 4번 플랫폼 입니다.제일 안쪽릐 제일 아래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재미있는거 하나. 도쿄역 지하에서 두 차량을 하나로 합터 나리타로 갑니다.제가15:33분 차로 갔는데 25분 조금 넘어서 한대가 들어 오더군요. 1번차라 맨 앞(?) 에서 기다리는데 저~~~ 앞으로 가서 스더군요. 다들 우왕자왕 하고 있는데 한 사람이 역무원 에게 물어 보더군요. 하나 더 오니 기다리라고. 30분에 도착 했는데 어??? 그냥 앞으로 가네? 네. 두열을 붙혀 버리더군요.노선도를 보시면 대강 이해 하시겠지만 두 지역에서 온 녀석들을 연결해 나리타로 가는 것 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어느게 좋냐고요? 전 N'EX쪽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좀 비싸지만 좌석도 편하고 Suica&N'EX로 구입하면 결국 왕복 가격은 N'EX가 더 쌉니다. 물론 도쿄역까지 가는 비용은 별도지요TT 거기에 카드가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SUICA의 숨겨진 팁 하나.

    충전식인 SUICA에 잔액이 남았을 경우 엄청 아쉽지요? 액수가 적으면 보증금만 받고, 액수가 커도 수수료에 뭐 이거저거 띄고-_-; 그럼 귀국시 식사를 도쿄역에서 하세요. 도쿄역에서 지하의 먹거리 섹션에서 결재를 스이카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귀국시 900엔이 남더군요. 그래서 올라 가 1200엔짜리 야끼소바를 먹었습니다.ㅎㅎㅎ 어? 액수가 안 맞는다고요? 당연 현금과 스이카로 부분 결재도 가능합니다. 아님 제가 접시닦다 왔겠지요^^

    뭐, 이런 저런거 있지만 SUICA&N'EX의 외국인 전용 SUICA도 탐 나고, 스카이라이너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도 탐 나지요. 하지만 사람은 N'EX쪽에 더 많은거 같습니다. 그런것도 있지만 역시 숙소가 어느 지역인지, 어디까지 갈 것 인지 결정 한 이후 두 편중에서 고르는게 날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하고 반대로 SUICA&N'EX를 도쿄 도심으로 들어 오실때 사시고 갈때는 스카이 라이너를 이용 하는것도 좋겠네요.




Designed by Tistory.